본문 바로가기

리뷰

[리뷰] 일본을 느낄 수 있는 홍대 상수동 맛집 - 살구식당

반응형






#살구식당
#상수동맛집





살구식당. 네이버 참고.




* 살구식당
위치 : 서울 마포구 독막로 67-9 1층
(상수역1번 출구에서189m)

#오사카난바에서 이자카야와 카페를 운영하던 재일교포 3세 쉐프가 운영하는 작은 1인 밥집 술집




***



1월 1일 신년.


문 닫는 식당들이 많아서 밥 먹을 곳을 찾다가 테이스티 버거 옆에 있는 '살구식당'에 우연히 알게 되었다.
최근 배달의 민족 딜리버리 서비스도 시작하신 듯!

아기자기한 내부에 일본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일본 노래가 나오는 식당이었다.




벽에 붙어있는 귀여운 메뉴판




저녁엔 술집이 되는 이 곳은 안주류 메뉴들이 많았다.
다 맛있어보이는데....




저녁 메뉴판




우선 1시가 넘은 시간이라
배가 고픈 상태여서 이것 저것 시켜 먹어보기로 했다.




대표 메뉴판. 네이버 참고.





네이버 메뉴 상과
우리가 식당에서 봤던 메뉴판이 살짝 차이가 있는듯?




파스타. 네이버 참고.




<시킨 메뉴>
1. 부들부들 데미그라스 오므라이스 (11,000원)

2. 수제 모둠 튀김 세트 (11,000원)
- 게살 고로케, 치킨 가라아게 3p, 생선 튀김 1p
(이건 따로 적어놓으신 메뉴 중 하나였다)

3. 오사카 우리집 야끼소바 파스타 (12,000원)


이렇게 세 가지 메뉴를 시키고 기다리기 ☺️




아기자기한 내부





신나는 일본 포크 음악이 나오고 있었다.

주문을 마치자 사장님 내외 분이 일본어로 막 대화를 시작하셨다.




물을 갖다주신다




음식은 생각보다 빨리 나온 편?

주방에서 나는 튀김소리가 엄청나게 식욕을 자극했다 -!




도착한 수제 모듬 튀김





받자마자 너무 맛있는 튀김 냄새에 황홀.

간단하지만 알찬 일본식 차림이었다. 여자 사장님이 가라아게에 레몬을 뿌려 먹으라고 알려주셨다.





레몬을 착착 뿌려준다



타르타르 소스도 직접 만드시는지,
안에 들어있는 삶은 계란이 씹히는 게 아주 좋았다.

상큼한 샐러드와 함께 먹는 가라아게 최고!

게살 고로케는 엄청 부드러웠고 입에서 녹는 것 같았다. 전반적으로 튀김류에는 간이 짭짤하게 되어 있는 느낌. (술 안주 용들이어서 그런가?ㅎ)




두 번째로 나온 야끼소바





가장 잘 시켰다고 생각한
기본에 충실한 야끼소바 되시겠다.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는 같다





기본 반찬은 모두 동일 하게
유자 무절임과 절인 오이지 (소금에만 절인느낌)

메뉴에 보니 반찬으로도 따로 파시는 것 같았다.


- 유자 무절임 (3,500원)
- 마약오이 (3,500원)



마지막으로 나온 오므라이스





달큰한 소스 향이 참 좋았던 오므라이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를 많이했던 오므라이스였는데....




엇. 그냥 흰 밥이다.





원래 보통 오므라이스는 볶음밥이고 위에 계란이 덮여 있는 걸로 생각을 했어서 그런지 맨 밥이 나와서 살짝 당황했다 😅

게다가 엄청 짜보이는 비주얼에 비해 굉장히 슴슴한 맛.

되려 튀김류와 야끼소바가 짭짤해서 중화되는 맛이었다. (다행이었나)

몇 글에 간이 전체적으로 짜다고 했는데 그건 튀김류와 간단한 안주거리들이 그런 것 같고, 식사 메뉴는 전반적으로 간이 모두 싱거웠다.

사이드로 나오는 미니 꽃게가 들어간 국은 정말 엄청나게 맑은 국. 거의 물 맛에 가까운 국 맛이라 당황. 🥲


되려 별 기대를 안했던 야끼소바가 맛있어서 싹싹 비우고 튀김류도 다 먹었다. 다음엔 생선까스만 오롯이 먹어보고 싶었다.




추가 메뉴판 사진. 네이버 참고.




개인적으로 또 와서 먹고 싶은 메뉴 -

생선 카츠 2p (5,500원)
닭다리 순살 카라아게 소 (6,500원) / 대 (12,500원)
유자 무절임




후식으로 주신 민트사탕





주인 분들 모두 너무 친절하시고 맛도 있어 만족한 식사였다.

우연히 보석 같은 가게를 발견한 기분? 한 번 더 오고 싶은 상수동 맛집, 데이트 코스로 추천한다.


근처에 엄청 유명하고 내가 좋아하는 케이크 전문 #바나나하루키 들러서 케익 포장하고 (현재 코로나 2.5단계로 포장만 된다) 집으로 슝슝.





바나나 하루키 사진. 네이버 참고.




* 바나나 하루키
위치 : 서울 마포구 독막로19길 8-17
시간 : 월요일 휴무 / 평일 12:00 - 22:00

* 인스타 주소 (찾아가실 때 휴무일 참고하셔요)
https://www.instagram.com/banana_haruki





바나나 하루키 케이크



케이크는 종류가 다양하고
그날 그날 나오는 메뉴가 조금씩 다르다.

케이크는 모두 7,000원.
블루베리&초코 케이크 하나와 생크림 딸기 케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