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상] 일상기록 1 - 이사 준비 (친구네 집들이, 마켓비)

반응형





***

#이사준비 🚚

벌써 7월이 되었다.

무더운 여름이 제일 힘든 나는 벌써부터 체력이 급감하는 걸 느끼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운동하며 식단관리 중에 있다.



동네 카페 '마실거리'



요즘 포스팅이 조금 뜸한 이유는 바로...
'이사'준비 때문이다. 어느덧 2년의 신혼을 다 보내고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야 한다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간다.

우리는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로 진행하여 전셋집을 마련했는데 후기는 나중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

지난 주말, 7월이 되기 전 결혼한 친구네 집에 방문했다. 동탄 새댁 방문 🏠 오랜만에 만난 친구는 너무 반가웠다.


카레라이스



친구가 정성들여 만들어준 카레라이스!



토마토 페이스트



상큼한 토마토까지 있으니 더 맛있었다.

준비하느라고 고생했어... 😌 덕분에 점심도 맛있게 먹었다. 후식으로는 우리가 사간 베스킨 라빈스 블럭 아이스크림과 까눌레 + 커피 ❤️



얼그레이 까눌레



동탄 까눌레 카페에서 6개 구입했다.
가격은 하나에 2,500원. 우리가 갔을 때 막 갓나온 까눌레 향이 참 좋았다.



+


7월 4일 토요일


아직 이사를 못해 공실로 비워져있는 집에 계속해서 물건들을 택배로 보내고 있는데, 토요일에 입주 청소를 하고 가구를 조립하려고 갔다.



대략적으로 우리가 그려본 우리집 도안 🌝



어설픈 솜씨로 ㅋㅋㅋㅋㅋㅋㅋ
엑셀을 끄적여보았다. 대강 윤곽이 잡혔으니 청소를 먼저 해볼까.

우리는 다이소에서 고무장갑, 행주, 매직 스펀지를 구매했다. 입주청소 비용이 만만치 않다고 해서 직접 했는데 훨씬 나은 것 같았다.


2시간 정도 바닥을 쓸고 닦고 ... 비가와 먼지로 가득한 창틀도 벅벅 닦고... 서로 말이 없어지긴 했지만 ㅋㅋㅋ



일하고 먹는 짜장면이 꿀 맛



당연히 첫 메뉴는 '짜장면' !!!!!!

동네 근처에 백종원의 홍콩반점이 있어서 배달을 시켰다. 배달비가 3천원이라니. 흑흑. 세트에 군만두를 추가하니 거의 3만원가까이 되었다.

물가 실화냐?
그러나 .... 늦은 점심이라 그런지 더 맛있었다.

맛있으면 됐지 뭐!



마켓비 조립가구



오늘의 집에서 구매한 마켓비 조립가구.

주방 수납장, 수납 6문형, TV거실장 세 개를 주문했고 가격은 각각 214,000원. 배송비는 무료였다. (오늘의 집도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닌듯)

오늘은 수납 6문형 먼저 완성해보려고 한다.


조립 원목 테이블



제일 마음에 들었던 소파 원목 테이블.

조립도 간단하고 모양도 너무 예쁘다. 소파에 앉아서 커피 한 잔 할때 쓰기 딱 좋은 테이블.




마켓비 수납 6문형 가구



하.

사실 이 조립가구 만드는데 4시간 (...) 이나 걸렸다. 리뷰에는 분명 성인 남자가 2시간 정도 걸렸다고 했는데 그 분이 거짓말 하신 게 아닐까 ....

사용 설명서를 읽고 순서에 따라 하긴 하지만 조립하는 나사 종류도 많고 어려운 것도 있어서 더 오래 걸렸다.

하지만 다 만들고 나니 너무나 예쁜 것....



거실 모습



제일 마음에 드는 건 빈티지 러그 🌴

소파 덮개로 사용하니 집 분위기가 화사해진 것 같다. 조립하는 중에 도착한 거실 러그를 까니 제법 거실다운 모습이 나왔다.

구겨진 건 스팀 다리미로 다려야지.

하루 만에 가구를 다 조립할 줄 알았던 우리는 깔끔하게 포기하고 다음주를 기약했다.


이삿짐 정리하기



이사갈 집에 놓으려고 산 꽃병.

#올로니크 에서 타임특가 세일로 화병 3 set 를 5만원에 구입했다. 크기도 문양도 각각 달라 인테리어 하기에 딱 좋다. 완전 내 스타일 ✨

독특하고 예쁘다.

차근 차근 얼마 남지 않은 이사 잘 준비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