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상/리뷰] 하비풀 (hobbyful) 펀칭니들 러그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평생 수강 - 베이직 강의

반응형




#하비풀
#원데이클래스 #펀칭니들
#미니러그만들기


* 하피풀
https://hobbyful.co.kr/

취미 키트&클래스, 추천까지 한번에 - 하비풀

취미로운 일상을 제안하는 온라인 취미 클래스. 하비풀은 당신과 취미를 만나게 합니다.

hobbyful.co.kr




나는 하비풀에서 총 3개의 강의를 들었는데


1) 라탄 수공예 - 정규 클래스
2) 오일 크레파스 - 정규 클래스
3) 우드 카빙 - 원데이 클래스

여기에 추가로 요즘 인기가 좋은 '펀칭니들' 클래스가 오픈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했다.

4) 포인트 미니 러그 펀치니들 - 원데이 클래스

클래스는 무료 배송이고,
결제 후에 강의는 평생 수강할 수 있다.



베이직 패키지



내가 선택한 베이지 패키지.

일반 가위로도 정리할 수 있다기에 그냥 기본 패키지를 선택했는데.... 나의 완전한 착각 + 실수 였다.



플러스 패키지




플러스 패키지에는
나중에 러그를 정리하는 전용가위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중요성을 나는 한참 후에 알았다 (완전 후회)

또 한 번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할 예정인데 이번에는 꼭 전용 가위를 살 예정이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현재 오픈 이벤트로 15% 추가 할인 중!


***
펀치니들이란, 특수 제작된 펀치니들에 실을 끼운다음 수틀에 준비된 원단에 바느질을하듯이 찔러 넣어 일정한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얼만큼 실을 빼고 얼만큼의 간격으로 수를 놓느냐에 따라 다양한 모양이 나타나며 용도에 따라 양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매력적인 취미이다.


하비풀 패키지




배송은 이틀만에 왔다.

사이트에서는 4시간 만에 완성하는 원데이 클래스라고 적혀 있었는데 처음 시도하는 나에게는.... (말잇못)



하비풀 클래스




기분 좋은 언박싱 시작.




펀치니들 클래스




두 가지 도안으로 만들 수 있다.

설명서와 클래스에 필요한 물품이 들어있다.




기본 설명서



강의 때도 나오기 때문에
한 번 슥 읽어준다.



러그 무늬



다음엔 나만의 창작 도안으로
러그를 만들어 봐야지



뒷면 펠트지

실과 기타 도구들

접착제
압정과 붓




대충 모두 빠짐없이 들어 있다는 걸 확인 후



펀치니들



전체 항공샷 한 번 찍어주었다.



강의 보면서 만들기




하비풀 강의는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따라하기 좋다.

하지만 언제나 그랬듯 전문가 선생님의 속도를 결코 따라 갈 수 없기에 매번 멈추고 다시, 돌려서 다시 보기를 하며 엉성하게 따라하기....



펀치니들



쉽다고 생각했는데....

일단 실을 일정한 간격으로 꽂아 넣는 것부터 어렵다.
ㅠㅠㅠㅠ 계속 실이 풀리고 이래서,
뒷면을 보니 완전 들쭉 날쭉했다.



앞모습은 그럴싸 하다




앞 모양을 그냥 러그로 써볼까 싶었지만
아쉽게도 여기가 뒷면이라는 사실.

뒤를 다듬어야 되기 때문에 실 간격이 일정하고 촘촘하게 메워져야 한다는 걸 염두하고 만들어야 한다.




완성된 앞면



결국 흰색 실이 모자라는 (...)
대 참사로 인해
미처 메우지 못한 흰색 부분을 다른 실로 대체했다.

해놓고 보니 그래도 나만의 러그가 된 것 같은?

뒤에 정말 들쭉 날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의 속 선생님 작품 보면서 어이가 없었다.




완성된 러그 모습



^^

여기서 정말 힘들었다
가위질이 너무 x 10000 힘들었다 진심.
결국 가위질 하느라 손가락 살점이 떨어졌을 정도....

왜 전용 가위가 필요한 지 알았고,
(균일하게 실을 자르고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엉성하게 따라해서 비어버린 부분들은
결국 다시 펀치니들로 메꿔야 했다.


그래도 만들고 나니 정말 뿌듯하고 ... 뭐랄까. 만족.

토요일 3시에 시작해 밤 9시까지................
그리고 그 다음날에 다시 정리하고 완벽하게 만드는 것까지 해서 결코 원데이 클래스가 아니었음을 ^^;




완성된 러그




보면 마지막 흰 부분이
엉성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이 없어.... 젠장!

다음엔 완전 제대로 다시 해봐야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