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행] 3월 제주 여행 - 3 (수우동, 협재식물원)

반응형






#제주 3일차

제주 여행의 온전한 둘째 날.
이 날도 어김없이 일찍 기상한 나 ㅋㅋㅋㅋㅋㅋㅋ


오전 7시 정도 때 날씨가 걱정되어 커튼을 열고 밖을 봤는데 다행이 비는 안오고 있었다.


제법 잔잔해진 파도



TV를 트니 뉴스 날씨는 '흐림'.

오전 9시 예배 드리고 난 후 짐을 싸면서도 '오늘은 날씨가 좋아야 되는데-' 하면서 궁시렁 대기.


그리곤 풍경을 찍으려 커튼을 걷었는데 , 오오!


한층 더 맑아진 날씨



그래! 이 날씨야!

내가 이 뷰를 보려고 숙소를 여기로 했다고!
이동 전 잠시 해변 산책을 했다.

따뜻한 햇빛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졌다.



돌담이 예쁜 해안도로




멀-리서 찍어주면



맑은 하늘




이렇게 나온다.


숙소 뒷편에 바베큐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비+바람 때문에 신청을 못했었다. 아쉬운 마음에 사진이라도 찍자며 ...




풍경 너무 예쁘다




또 새로운 곳 같은 느낌.



'여우티' 우린 물 ㅋㅋㅋ




시간이 다 되서 가려니 1층 카페에서 사장님 부부가 나오셨다 (민망쓰) 사장님이 오늘은 날씨가 좋다면서 커피를 내려주신다고 해서 기다리는 중에 몇 장 더 찍었다.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



사장님이 이렇게 예쁘게 꾸며놓으셨다.




나 한 컷
남편 한 컷
우리 둘




신나게 사진 찍고 있으니 커피를 가져다 주셨다.

좋은 추억 만들고 가는 것 같아 좋았다는 말을 하고는
부끄러워 얼른 차에 탔다 ㅋㅋㅋㅋㅋㅋ 하루 더 남았으니까 😝



남편 요청으로 한 컷 더....



날이 좋으니 어제 못했던 바다 구경을 더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서둘러 이동하기로 했다.

점심을 뭘 먹을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애월돈까스 나 #수우동 둘 중 하나를 가기로 했다.

그러다가 수우동에 돈까스도 판다고 해서 수우동으로 결정. 줄이 길다는 블로그 포스팅 들이 많아서 서둘렀다.



#협재해변


날씨가 맑으니 더 예쁜 협재해변.

가족 단위로 놀러온 사람들이 많았다.



협재해변



해변에서 좀 더 골목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수우동.

역시나 줄 선 사람들...
가게 앞에는 대기 명단을 작성할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 11:30 타임과 12:00 타임은 이미 마감 .

헉. 하며 얼른 12:30 에 이름을 적었다.


한시간이나 대기해야 하는구나. 😅 수우동의 인기를 실감했다.


#수우동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11
시간 : 화요일 휴무
매일 11:00 - 19:00
Break time 15:30~17:00
월요일 11:00 - 16:00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수우동'

* 사진을 클릭하면 페이지로 넘어가요!



가게 안을 바라보는 초조한 나의 모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이블 위에 대기 명단이 있다.



대기 시에 또 앞에 없으면 그 다음 순서로 넘어간다.
늦지 않게 와야 한다는 점.

한 바퀴 골목을 둘러보고 소품샵 2군데를 들렀다 오니 40분 정도 지나 있었다. 얌전히 앉아 있는 남편과 달리 배고파 초조한 나는 ㅋㅋㅋㅋ 계속 서 있었다.


대기석에 앉아있는 오빠 ㅋㅋㅋㅋ




난 이름 못들을까봐 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1시간보다 좀 더 걸린 인내의 시간을 지나...


창가 쪽 자리에 배정됐다



랜덤으로 지정되는 자리였는데
운 좋게 창가자리에 배정되었다! 얏호 .

우리는 냉우동 하나와 돈까스 하나를 시켰다.
그리고 콜라 하나.


자작 냉우동 11,000원
수제 일식 돈까스 14,000원
콜라 2,000원

기다리면서 한 컷




짜잔!



수제 일식 돈까스



많이 봐왔던 (?) 그런 비쥬얼의 돈까스가 나온다.
귀여운 감자튀김도 덤으로.


대충 요런 모양




혼자서도 아주 거뜬히 (?) 해치울만한 크기.
가격이 좀 사악하다... 뭐 이런 생각이 순간 들었는데 첫입에 부드러운 식감과 맛에 용서하기로.


다음은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한 #냉우동


튀긴 어묵이 올려진 자작냉우동




비쥬얼부터 이미 감동 ....



자작냉우동



위의 레몬까지 쭉 뿌리면 먹을 준비 완료!

맛은 완전 대박.
면은 엄청 쫄-깃하고 오동통. 면발이 장난 아니다.
국물도 아주 잘 어울리고 시원하고 말 다했다.


너무 배고팠는지 20분도 안되서 다 먹은 듯한 ...
먹고 나서 근처에 있는 카페로 이동!


+


골목길을 10분 정도 걸어가면 안쪽으로 긴 골목이 나오는데 그 곳이 바로 !

그 유명한 #협재수목원 이다.



#사유적가드닝 #협재식물원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53-5
시간 : 매일 11:00 - 18:00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slow_grow_life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협재 식물원




사실.

그동안의 인스타 눈팅으로는 굉장히 넓은 카페인 줄로만 알았는데. 도착하자마자 좁은 실내에 다닥다닥 붙어서 꽉 차 있는 사람들을 보자마자...

음. 다른데 갈까? 싶었다.

그치만 여기까지 왔는데. 바깥에도 자리가 있잖아!



날씨가 오락가락



카페에 도착하니 또 날씨가 오락가락이라
바깥은 너무 추울 것 같았다 ㅠ.ㅠ


메뉴판



일단 여긴 티가 유명하니 시키고 보자... 심보로 오빠는 히비스커스 티와 나는 커피.

그 여름 안에 , 히비스커스 티 7,000원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6,000원.

디저트를 기대했던 나 자신... 여긴 없다...
(내 취향이 없다는 이야기)




바깥에 있던 또 다른 실내





주문하고 나오니 저 안에 있던 남자 두분이 자리에서 일어나는 걸 보고 ! 냉큼 ! 들어와 앉았다.

오. 생각보다 바람도 안불고 심지어 좀 따뜻했다. 온실 느낌 제대로. 오히려 여기가 더 협재 식물원 같은 느낌?



실내엔 화분들이 있다




위엔 감시카메라가 있으므로
뭐 훔쳐갈 생각은 하지 않는 게 좋다




요러케 작은 탁자가 있다



예쁘다.



붉은색 티가 담겨 있는 병이 꽤 예뻤다.
모래시계도 주고. 덜어 먹을 유리 잔도. 티가 생각보다 매우 시기 때문에 같이 섞어먹을 아카시아 꿀도 준다.



귀여운 유리병



신기했는지 남편이 찍었다.



티 먹는 방법이 있었는데
저 모래시계가 내려가는 동안 우린 티를 마시면 된다.


돌담 뷰



양 쪽으로 문이 나 있어서
안쪽 밖은 해변과 돌담을 볼 수 있다.

이 돌담 덕에 더욱 제주스럽다.


돌담 너머 보이는 해녀 그림



그걸 바라보는 남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갬성 충만.



그는 끝까지 갬성을 좇았다는 후문이....



+

우린 다음 코스로 이동했다.



반응형